CNBC 등 외신에 의하면 테슬라는 SEC에 연례 대리인 성명서를 제출하고 3대1로 주식분할을 계획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금요일 696.69달러로 마감됬습니다. 아래 일봉 차트를 보면 4월 고점인 1150달러 이후 중기 하락 채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나스닥 차트


주식분할 제안서에는  "우리의 성공은 우수한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달려 있다"며 모든 직원에게 형평성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매우 경쟁력 있는 보상 패키지"가 테슬라가 이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써있습니다. 

 

"우리는 주식 분할이 보통주의 시장 가격을 재설정하는데 도움이 되고 직원들이 지분을 더 유연하게 관리하게 될 것 이라 믿습니다"

주식 분할은 표면적이고 소규모 투자자들이 주식을 살 수 있다고 느끼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그러한 투자자들은 주요 기관들에 비해 미미한 수준입니다.

신청서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테슬라 지분 23.5%, 뱅가드가 테슬라 지분 6%를 보유하고 있다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머스크는 그가 약 44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동의한 소셜 네트워킹 거대 기업인 트위터의 지분 인수 위해 2021년 말부터 그의 테슬라 지분의 상당 부분을 매각했습니다.

테슬라는 2020년 8월에도 비슷한 5 대 1 주식 분할을 발표했습니다.

주주들이 제안한 13가지 다른 제안에서 테슬라는 괴롭힘과 차별 방지 노력, 로비 관행, 공급망과 노동, 그리고 자체 물 사용과 물과 관련된 기후 영향과 위험에 대한 세부 사항들을 더 검토하고 공개하라는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오는 2022년 8월 4일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테슬라 신공장에서 온라인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텍사스 공장에는 제한된 수의 주주가 직접 참석합니다.

테슬라 제안 - 4억주 발행
테슬라 제안 - 4억주 발행

 

*테슬라 SEC 파일링

 

tsla-pre14a_20220804.htm (sec.gov)

 

*CNBC 뉴스기사

 

Tesla files for 3-for-1 stock split (cnbc.com)

 

Tesla files for 3-for-1 stock split

Tesla plans a 3-for-1 stock split, and Elon Musk now holds 23.5% of shares.

www.cnbc.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