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만에 사전예약 200만을 달성한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의 광고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전 UFC 파이터이자 50만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매미킴TV의 유튜버 김동현 선수입니다.
김동현 선수가 출연한 광고는 3편으로 블레이드앤소울 2 공식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엔씨소프트와 구글플레이가 합작한 광고입니다.
컨셉은 코믹입니다. 과거 김동현 선수는 한번 잡으면 놓지않는다는 의미의 매미킴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UFC에서 집요한 파이터였는데요. 최근엔 예능에 진출하고 매미킴TV를 통해서 자신이 운영하는 체육관 소속의 팀스턴건과 코믹한 영상을 많이 촬영하면서 예능인으로써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블소2 광고의 포인트는 처음엔 진지하게 무도에 대해 설명하다가 마지막에 허당모습을 보여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빠른 속도로 상대를 연타하는 기술로 김택진 대표가 쇼케이스에서 강조한 캐릭터 기술 중의 하나였는데요.
주먹이 여러개가 보일정도로 난타를 하다가 김동현이 조수를 바라보며 편집하면되 라고 하며 끝을 맺습니다.
수상비는 김동현이 20년 무도인생 중 완성한 기술인 물위를 질주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하며 시작합니다.
물위를 걷는가 싶더니...
매달려 있습니다 ㅎ 장소는 체육관으로 보이는 듯 한데 뒤의 '네 안의 소울을 깨워라 - 구글플레이' 가 깨알 디테일이네요.
게임내 수상비 무공으로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천상비는 하늘을 나는 기술입니다.
이제는 뭔지 알것같죠?
앞의 선풍기를 활용한 바람효과와 조수가 밀어주는 바퀴 의자로 슈퍼맨의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뒤의 - 네 안의 소울을 깨워라 - 와 대조되는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내고 있네요 ㅎ
UFC의 오랜 팬들은 김동현이 무서운 집념의 파이터로 알고 있었는데요, 현재의 팬들은 대부분 허당끼를 잘 표현하는 예능 캐릭터로 알고 있습니다.
가식이 없는 김동현의 모습에 대중적인 사랑을 누리고 있는데요. 댓글에는 섭외를 잘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엔씨소프트가 과금문제로 수도없이 까이다보니까 최대한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물론 아직 게임이 출시된게 아니니까 대부분 여론은 일단 까고 보자입니다 ㅋ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신작 출시에 따른 조단위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과의 온도차가 느껴지는 부분이죠.
사전예약 200만 돌파했다는 광고인데 캐릭터가 웬지 묘한 혐오감이 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혐오의 골짜기에 있는 느낌이네요.
김동현 선수가 출연하는 블레이드앤소울2 광고는 유튜브에서만 총 300만회 넘게 조회되었습니다.
여기서 조수로 출연한 서브모델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2020년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에 출연한 배우 김윤정 님입니다.
김윤정님은 인스타와 블로그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나 CF 등에 조연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마치 예전 KBS개그콘서트에서 김병만 달인의 조수를 떠올리게 했는데요.
유튜브의 댓글에서도 배역을 잘 뽑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현재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는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2 쇼케이스 공개 / 사전예약 200만 달성 /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지금은 지금의 축적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김윤정 Younjeong Kim(@yj_kim_new) •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