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op은 윈도우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패키지는 쉽게 말하면 윈도우 앱, 응용프로그램으로 이 안에는 없는 패키지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윈도우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보다 관리가 수월해서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scoop으로 설치된 패키지를 일괄 업데이트하는 커맨드를 실행해봅니다.

 

scoop의 설치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합니다.

 

윈도우 패키지 매니저 Scoop 설치와 사용법

 

윈도우 패키지 매니저 Scoop 설치와 사용법

Scoop(스쿱)은 윈도우의 패키지 매니저입니다. 패키지 매니저는 쉽게 말하면 인스톨러(installer - 설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윈도우에서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exe 파일을 실행하여

digiconfactory.tistory.com

 

현재 설치되어 있는 앱은 scoop list 명령어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scoop app 업데이트

 

 

이 중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패키지들을 추려봅니다. 먼저 scoop update로 버킷을 업데이트 해줍니다. 다음은 scoop status로 필요한 업데이트 리스트를 뽑습니다.

 

scoop app 업데이트

 

위에 나온 리스트를 모두 업데이트하고 싶다면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coop update *

 

다운로드를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앱의 종류가 위에 처럼 많으면 시간이 좀 걸릴 겁니다.

 

scoop app 업데이트

 

다 끝난 후에 scoop status로 확인합니다. 모든 패키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는 이것들의 업데이트를 각자 알아서 찾아와서 다운로드 받고 업데이트 하지만 scoop은 그게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명령어를 몇줄 입력하면 됩니다. (리눅스 방식)

 

scoop app 업데이트

 

모든 패키지를 최신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꿀팁이지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