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웹사이트

2022 카타르 월드컵은 흔치않은 중동 국가의 월드컵으로 시작부터 여러가지 말이 많았지만 8강 대진까지 끝난 지금, 경기 내용적으로 보면 역시 월드컵은 전세계인의 축제다, 인생의 극적인 드라마다 - 라고 좋게 평가할 것들이 많다고 봅니다.

 

월드컵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아쉽게도 카타르가 우리와 시차가 많아서 대체로 라이브 경기를 보지 못하게 되는데요. 밤 12시 정도만 해도 어떻게 보려고 할텐데 새벽 4시에 하는 경기도 많아서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결과를 듣고 하이라이트로 경기의 주요 장면을 보셨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유튜브의 방송사 채널이나 네이버TV 등을 활용해서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여기서는 FIFA 공식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FIFA 월드컵 조별 단판 토너먼트 표입니다. (대진표)

 

FIFA 월드컵 조별 단판 토너먼트

 

https://www.fifa.com/fifaplus/ko/tournaments/mens/worldcup/qatar2022/knockout-and-groups

 

www.fifa.com

 

12월11일 현재 8강전이 끝났지요. 16강전 경기부터 표로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대진표가 좋더라구요. 예전에 컴퓨터 축구 게임을 할 때 나오는 토너먼트 표를 보면 웅장이 가슴해졌던 기억이 납니다;;;

토너먼트 카타르 월드컵 2022

8강전 감상

한국이 진출한 16강전도 재미있었지만 8강전은 정말 경기 하나하나가 다 재미있었습니다. 네이마르의 브라질과 호날두의 포르투갈이 떨어진 건 참 인생의 드라마같이 느껴집니다.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4강에서 크로아티아를 누른다면 아르헨티나 사람들은 마라도나의 영광을 떠올리겠지요. (추억 소환) 다만 크로아티아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준우승 팀이라 절대 쉬운 상대는 아닙니다.

 

올리비에 지루와 킬리안 음바페로 신구의 조화를 이룬 프랑스는 EPL의 나라 잉글랜드를 쓰러뜨렸습니다. 해리 케인의 PK실축이 뼈아프죠. 케인은 손흥민과 함께 토트넘 최고의 공격수로 손꼽는 선수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두 사람은 토트넘에서 오랜시간 같이 플레이 했기 때문에 토너먼트에서 서로의 국가가 탈락한 모습을 보며 감회가 남다르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이런 내용은 인스타 등 SNS를 뒤져보면 나오긴 하는데 오늘은 경기가 막 끝난 직후라 많이 없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우승한 디펜딩 챔피언 프랑스는 강력한 우승 후보입니다. 모로코가 아프리카 국가 최초로 준결승이 올랐는데 과연 이변이 있을지도 주요한 관전 포인트입니다. 약간 캐막장 스토리 같지만 2022년 월드컵 결승전이 만약 이렇게 된다면...?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12월19일 0시

크로아티아 VS 모로코

 

4강 대진표는 정해져있으니까 결승전의 모든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르헨티나 VS 프랑스

- 아르헨티나 VS 모로코

- 크로아티아  VS 프랑스

- 크로아티아 VS 모로코

 

즉 크로아티아 모로코도 4개 경우에서 1개로 25%의 확률이 존재한다는 뜻 입니다. 현재 4강 대진표를 보면 아르헨티나 VS 프랑스의 예상을 많이 하겠지만 다른 근거들을 다 배제하면 확률은 25%로 동일합니다. 물론 스포츠 베팅 사이트나 승부 예측 전문가들은 그렇게 보지 않겠지만요.

 

4강 대진표 카타르 월드컵

 

피파 월드컵 사이트 메뉴

 

피파 월드컵 사이트의 메뉴는 뉴스, 하이라이트 등이 있습니다. 

 

피파 월드컵 사이트 메뉴

결과 및 일정에서 점수를 확인하고 하이라이트에서 2-3분짜리 하이라이트를 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좋습니다. 피파의 하이라이트는 잡다한 내용없이 골넣은 것 위주로 편집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잉글랜드 전에서 음바페의 웃음같은 인상적인 장면도 넣어주네요. 오디오는 영어로 나오는데 알아듣기 쉽습니다. (골을 넣으면 그냥 흥분함)

 

해리케인 PK실축킬리안 음바페 웃음
해리케인 PK 실축 음바페 웃음

 

팀에서는 월드컵 출전팀들에 대한 뉴스, 경기일정, 통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피파가 만든 오리지널 다큐 컨텐츠라던가 월드컵 역사에 기록된 아카이브라던가 볼만합니다. FIFA 컬렉션이라고 하는 NFT 콘텐츠도 있는데 한국은 2002 월드컵 스페인전의 홍명보 골이 있네요. NFT 마켓은 일종의 무형자산 투자같은 것으로 초보자들은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이해를 하고 거래를 하는게 좋습니다.

 

 

NFT란 무엇인가? Non Fungible Token 뜻 - 대체 불가능한 토큰 (tistory.com)

 

NFT란 무엇인가? Non Fungible Token 뜻 - 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란? (Non Fungible Token) 요새 NFT라는 용어가 종종 등장하곤 합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이 개발되고 꾸준히 언급되었는데 최근에 일론머스크가 NFT 사운드 트랙을 판매한다거나 그의 여자친구 비

digiconfactory.tistory.com

 

피파 공식 웹사이트는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에 대한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또 축구 역사에 기록된 데이터도 볼 수 있는 곳이라서 축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속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4강과 결승이 남았는데 최고의 경기들을 기대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아르헨티나 VS 프랑스도 좋겠지만 이변이 일어나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너무 뻔한 스토리는 좀 질리니까요 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