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loud는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스위스 소재로 2013년에 설립되어 10년동안 수천만명이 pClou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Cloud의 요금제 중에는 특이하게 평생이용권(lifetime)이 있습니다. 1회 비용을 지불하면 평생동안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요. IT업계는 워낙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정말 죽을 때 까지 이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유저들의 리뷰를 보면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몇년정도만 사용해도 돈값을 충분히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2테라가 평생 사용권이 399달러이고 1년 이용권이 99.99달러니까 4년 이상 사용하면 그 때 부터는 뽕을 뽑을 수 있겠네요.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개인과 비즈니스에서 항상 사용하기 때문에 5년이 아니라 10년도 더 사용할 것을 예상해서 평생이용권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현재는 65% 할인 중이네요.

 

 

pCloud 요금제

 

개인용 플랜의 500GB가 가장 저렴한 플랜으로 연납부 49.99달러입니다. 한달에 4.16달러 꼴로 한화로는 월 5천원 정도 합니다. 많은 용량이 필요하지 않으면 500GB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무료로 주는 10GB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pCloud 요금제

 

처음에 가입(Sign up) 할 때 리전을 선택합니다. 미국과 유럽이 있는데 둘다 멀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 더 빠를 것 같은 미국을 선택합니다.

 

pCloud 가입

 

 

무료 추가 용량 받기

처음에 가입하면 무료 사용자 상태입니다. 2GB만 사용이 되는데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 무료로 추가 용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메일 인증입니다. 인증시 1GB를 얻습니다.

 

 

 

그 다음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이건 너무 쉽죠? (이럴거면 처음부터 주지;;;) 1GB를 받습니다.

 

 

세번째는 pCloud Drive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pCloud 드라이브를 PC에 설치합니다.

 

pCloud 드라이브

 

pCloud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가상의 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마치 로컬 PC의 하드 드라이브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을 통해 전송하는 것)

 

 

 

다음은 모바일앱을 설치합니다. 역시 1GB가 해제됩니다.

 

 

 

다음은 오토 업로드를 키면 1GB를 줍니다.

 

 

 

 

친구 초대의 경우 1인당 1GB씩 총 3GB까지 용량이 추가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와 가입하면 저의 추천인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초대를 받은 유저에게는 별 혜택이 없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초대받은 쪽에게도 뭔가 인센티브가 있어야 레퍼럴이 되는데;;; 암튼 여기까지 진행하여 추가 무료 스토리지를 받으면 됩니다.

 

https://u.pcloud.com/#page=register&invite=71AB7ZySANdk

 

 

초기 용량이 크지 않지만 무료 서비스를 어느정도 사용해보고 속도나 기능 등을 평가한 후 유료로 전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유료 서비스는 500GB에 월별 구독으로 6000원 정도 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