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sound 는 유튜브용 무료음악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고퀄리티의 무료 저작권 음악이 있습니다.

 

 

 

bensound 무료 저작권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그리고 웹사이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라이센스와 유료 라이센스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일단 무료부터 보겠습니다.

 

현재 약 100여개의 무료 저작권(Royalty Free) 음악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다른 무료사이트와 다르게 퀄리티가 높아서 개인취향으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의 음원은 bensound 에서 가져온 파일입니다.

 

bensound-memories.mp3
3.07MB

 

 

인터넷 상에서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이 표기 해주면 됩니다.

 

"Music: www.bensound.com" or "Royalty Free Music from Bensound"

 

 

라이센스 차이

FREE License 무료 라이센스

유튜브 웹사이트, 페이스북, 애니메이션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라이센스의 사용시에는 Bencound 의 출처는 표기해야 합니다.

 

제한사항도 있는데요.

 

뮤직스토어에 판매 불가, 오디오북 팟캐스트에 사용불가, 리믹스 해서 노래만드는 것도 불가합니다.

 

음원의 저작권 등록은 불가합니다.

 

Pro License 프로 라이센스

프로라이센스는 스탠다드 라이센스 부터 시작하는데 music on hold (전화 대기음) 오프라인 매장 사용등 좀더 확장된 라이센스를 제공합니다.

 

1년 단위 구독에 139 유로에 개인 사용자는 무제한 프로젝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음악스타일이 마음에 든다면 연간 구독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해에 139유로고 리뉴얼 비용은 79 유로입니다.

 

현재 등록곡은 370여개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무료가 100개, 유료가 270개 정도입니다. 플레이 타임은 보통 2분~ 4분 정도 음악들입니다. 유튜브에 전문 음악 채널을 운영한다면 1년단위 유료구독도 생각해 볼만합니다.

 

 

 

 

 

 

 

유료나 무료나 다운로드 전에 모두 들어볼 수 있습니다. 유료에는 복제방지 음성(bensound.com)이 들어가 있네요.

 

이중에 유튜브에서 많이 들어본 음원도 꽤 있을 것 입니다.

 

유튜브에서도 무료 audio library를 운영하지만 들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좀 뭐랄까 가지수는 많은데 허접한 음원들이 많습니다. 무료다 보니까... 이해해야겠죠. Bensound 의 경우 유료와 무료의 조화가 좋은 음원들이 많아요.

 

아래 epic 같은 사운드는 cinematic 사운드로 영화의 웅장한 느낌이 납니다. 인터넷에 무료 음원은 또 많이 있는데 막상 찾아보면 퀄리티 좋은 음원이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정도면 인정하죠.

 

bensound-epic.mp3
2.38MB

 

유튜브 등에 사용할 배경음을 찾는다면 bensound를 들어보고 결정하면 도움이 됩니다.

 

bensound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nsound 링크

 

 

Royalty Free Music by Bensound | Stock Music

Popular Newest Shortest Longest

www.bensound.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