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는 이렇게 생긴 광고입니다. 주로 포스팅의 끝이나 사이드바에 달아놓습니다.

 

글을 다 본 사람들이 추가적으로 페이지에 머물며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한개 두개가 나오는 다른 배너광고 보다 다양한 광고를 묶어서 추천해주기 때문에 광고지만 블로그의 구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광고도 컨텐츠니까요.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구글의 소개페이지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는 광고 단위 내의 그리드에 여러 광고를 게재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으로 이 형식은 맞춤설정이 가능하므로 사이트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를 기사의 끝부분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페이지 또는 사이트 탐색 여정의 끝에서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 기사의 끝부분이나 사이드바에 배치하면 좋다는 말입니다.

 

애드센스의 자동광고를 걸어놓으면 종종 알아서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것은 아예 수동으로 고정시켜서 나오는 방법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수동 설정방법을 알아보고 그 다음 다른 위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드바에 넣기

티스토리의 사이드바는 무한데로 요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lement 라고 하는데 일종의 Component 개념입니다. 붙였다 뗬다 할 수 있습니다.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HTML 편집을 합니다.

 

Ctrl+F를 누르고 </s_sidebar> 를 찾습니다. 이 위에다가 사이드바 이름을 하나 만들겁니다.

 

다음과 같이 티스토리 치환자를 넣습니다. 적용버튼으로 저장한 후에 티스토리 관리자의 사이드바로 갑니다.

 

<s_sidebar_element>
<!-- 사이드바 멀티플렉스 광고 -->

</s_sidebar_element>

 

 

방금 티스토리 스킨에 넣은 사이드바 멀티플렉스 광고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치환자는 주석 부분이 사이드바 이름입니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로 갑니다.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하고 만들기를 누르면 멀티플렉스 광고 코드가 만들어 집니다. 반응형이 아니라 고정형도 만들 수 있는데 여러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아무래도 반응형이 나을 겁니다. 광고 스타일은 적당히 자신의 블로그에 맞도록 설정합니다. (잘모르겠으면 그냥 놔두는게 나을 것)

 

지금은 사이드바에 넣을 것이니까 수직형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대부분의 스킨에서는 수평형은 글의 끝부분에 어울리고 사이드바는 수직형이 어울립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사이드바의 경우는 수직형이 아무래도 낫습니다. 수평형은 이미지가 위로 가고 수직형은 왼쪽으로 배치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코드 복사를 한 후 이제 다시 html 편집으로 돌아갑니다. 아까 s_sidebar_element 태그 안에 코드를 넣습니다.

<s_sidebar_element>
<!-- 사이드바 멀티플렉스 광고 -->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7096871819281514"
     crossorigin="anonymous"></script>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autorelaxed"
     	data-ad-client="ca-pub-7096871819281514"
     	data-ad-slot="5976391386"></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s_sidebar_element>

 

스킨마다 div 컨테이너가 있으면 컨테이너에 넣고 위아래 마진을 조정해주면 더 좋습니다. div 컨테이너를 모르겠는데 컨텐츠와 광고가 너무 붙어서 나오면 위아래에 <br> 태그를 사용해서 간격을 줍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사이드바에 광고가 출력됩니다. 이게 사이드바에 썰렁한 배너광고 하나보다 나을 때가 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너무 많은 광고를 넣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적당히 광고 수는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조정하시길 바랍니다.

 

멀티플렉스 글 중간이나 끝에

이거는 다른 광고를 넣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를 알고 있으면 쉽겠지만 대부분 스킨은 남이 만든 것을 쓰다 보니 찾기가 수월하진 않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의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검사, 여기에서 아래 아이콘을 누르고 마우스로 페이지의 위치를 보면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아래 이미지를 보면 댓글 남기기 위쪽에 넣어놨습니다. 이 사이를 찾아야 하는데 쪼금 HTML을 모른다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거는 스킨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괄 적용은 어렵습니다만, 어쨋든 그 위치를 찾아서 구글에서 생성한 코드를 박아놓으면 됩니다. 반응형이라는 것은 그 블록의 크기에 상관없이 알아서 맞춰서 들어간다는 뜻 입니다.

 

멀티플렉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설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