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입문

쉬운 코드로 PHP에 입문할 수 있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라고 쉬운 코드부터 시작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의 코드는 브라우저에 문자열을 출력합니다. <helloworld.php>

 

php 는 C언어 문법과 비슷한 점이 있는데 문장끝에 ; 세미콜론을 꼭 붙여줘야 합니다.

<?php

	echo "Hello my Friend!";
	
?>

PHP 개발환경을 설치안했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XAMPP을 설치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PHP 개발을 위한 XAMPP 의 설치 | Hello World! | 윈도우 10 (tistory.com)

 

PHP 개발을 위한 XAMPP 의 설치 | Hello World! | 윈도우 10

XAMPP 의 설치 XAMPP은 PHP를 개발하기 위한 대중적인 개발환경입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크로스 플랫폼이라서 윈도우, 리눅스, OS X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digiconfactory.tistory.com

흥미로운 것은 php의 짧은 코드가 웹브라우저에서는 html 태그로 변형된다는 것입니다. php가 서버에서 작동한다는 말은 이렇게 문서의 구조를 만들어 웹브라우저에 보낸 다는 말입니다.

 

 

같은 파일에서 HTML 태그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php 코드가 <h1> 사이에 들어있네요.

 

<!DOCTYPE html>
<html>
<head>
	<title>Nice PHP Page</title>
</head>
<body>
	<h1><?php echo 'Hello My Friend!'; ?></h1>
	<p>I am PHP!</p>

</body>
</html>

 

출력을 해보니 html 태그가 적용됩니다. 콘솔에서 검사해보면 php 구문이 html 파일에 녹아 들어가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php는 php 구문에서 사용할 수 있고 html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습니다. 동적 웹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화면에 출력되는 내용은 간단하지만 만약 서버가 작동을 제대로 안하면 오류메시지를 보게됩니다. 오류메시지가 브라우저에 출력되면 에러 내용을 읽어보고 해결하는게 제일 좋습니다만 입문단계에서는 아직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XAMPP 패키지를 지우고 다시 설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럼 공부하시는 여러분들의 건투를 빕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