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멤버십을 가입하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와우 멤버십은 쿠팡에서 가입할 수 있는데 현재는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게 약간 특이한데 쿠팡플레이를 보기위해서는 쿠팡에 로그인해서 로켓와우에 가입해야 합니다.
로켓와우에 가입한 후 쿠팡 플레이에 접속합니다.
쿠팡플레이 - 와우 회원은 쿠플 시리즈, TV 프로그램, 영화, 스포츠 생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가 무료! (coupangplay.com)
프로필을 만듭니다.
좋아하는 장르를 선택합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추천을 해줍니다.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쿠팡플레이하면 역시 오리지날 시리즈인 SNL 코리아가 인기가 많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도 시청가능하네요.
쿠팡플레이 오리지날 SNL 입니다.
유료 콘텐츠는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매버릭과 조커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괜찮은 영화들이 무료도 많고 유료도 가격이 얼마 하지 않아서 좋네요.
쿠팡플레이의 인터페이스는 심플합니다. 프로필 관리는 어떤 컨텐츠를 보는지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고 구매내역은 내가 구매한 컨텐츠가 있고 내 리뷰 관리는 리뷰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쿠팡 답게 리뷰를 중요시 여긴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을 자주 사용한다면 확실히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현재 넷플릭스도 구독하고 있는데 가격이 좀 나가지요. 또 넷플릭스에 없는 컨텐츠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해리포터 전 시리즈가 쿠팡 플레이에서 볼 수 있는데 넷플릭스는 없습니다. 쿠팡플레이 가격은 4990원/월 이라서 넷플릭스 스탠다드 13,500원에 비해서 매우 저렴합니다. 쿠팡 주문시 로켓와우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득이 더 많지요.
물론 넷플릭스 오리지널이 더 막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OTT는 얼마든지 해지하고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히 구독과 해지를 반복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넷플릭스를 오랫동안 구독했는데 이제 한번 쿠팡플레이로 바꾸고 다음에 디즈니 플러스도 한번 보고 이렇게 돌아가며 사용할 생각입니다. 솔직히 구독해놓고 바쁘다고 거의 보지 않고 있다가 뭐가 또 보고 싶어서 추가 가입하고 이런 일들이 많습니다. 전부 낭비지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원하는 콘텐츠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시대에는 OTT 구독료도 전부 생활비용이기 때문에 잘 관리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계정을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것을 제한하겠다고 나오고 있는데 결국 OTT 업계도 이 싸움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려면 요리조리 잘 빠져나가서 최대한 아끼고 최대한 즐기는 목표를 가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