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수 비공개 전환 이유

유튜브를 하다보면 구독자 수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유명한 유튜브 채널 중에서도 가끔 사회적 논란이 발생하면 구독자수를 비공개로 돌리기도 합니다.

 

아마 구독자 수가 떨어져 나가는 것을 또 사람들이 봤을 때 더 부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것과 별개로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면 구독자가 0명에서 시작하는데요.

 

상당히 많은 분들이 영상을 여러개 올려도 구독자가 0명에서 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유튜브 추천시스템이 좀 그렇습니다. 구독자가 많으면 구독하는게 마음이 편한데 구독자가 별로 없으면 망설여지게 되죠. 영상이 좋은거랑 상관이 없습니다.

 

이 때 초기에 활용할 수 있는게 유튜브 구독자 수를 비공개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구독자 수를 오픈하는 것은 100명 이상 넘어갔을 때 하는게 좋습니다.

 

100명이상 넘어가면 오픈 안할 필요가 없는게 오히려 더 많은 사람들이 내 구독자 수를 보고 적극적으로 구독을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100명이 넘어가면 유튜브의 추천 시스템이 더 빨리 추천을 해줍니다.

 

유튜브에는 일종의 보상 시스템이 있어서 100명 200명, 1000명 이런 단위마다 추천을 더 많이 해주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1명도 구독안하는 채널도 이 보너스를 받으면 일주일에 100명도 금방 모을 수 있습니다.

 

여튼 아무리 영상과 아이디어가 좋아도 유튜브 최소한의 장벽인 100명까지 모으는게 정신적으로나 여러가지로 힘든데요.

 

구독자수를 비공개로 하면 좀 멘탈관리가 수월합니다.

 

구독자 표시 없애는 방법

모르면 헤매는데 막상 알고나면 간단합니다.

 

PC기준으로 유튜브에 로그인하면 오른쪽 상단의 계정을 클릭한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계정관리 메뉴에 들어갑니다.

 

채널 상태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화면이 바뀌면서 유튜브 스튜디오로 들어가는데 팝업이 떠서 설정 창이 생깁니다.

 

왼쪽 채널 >> 고급설정 탭에서 아래로 내리면 내 채널 구독자 수 표시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표시로 되있는데 이것을 체크해제하고 설정을 저장합니다.

 

 

자신의 채널로 돌아가면 구독자수 표시가 없어졌습니다. 혹시 위치를 까먹더라도 계정 >> 채널 설정에 들어가서 찾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