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콘텐츠를 생산하는 디지콘팩토리입니다!

 

오늘은 일본어 무료강좌 사이트 소개입니다. 바로 'NHK일본어첫걸음' 입니다!

 

 

일본어 첫걸음은 초급 수준의 48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고 라디오강의, 대화문음성, 교재PDF 파일이 전부 무료로 사이트내에서 제공됩니다!!!

 

 

NHK는 일본의 공영방송으로 한국으로 치면 KBS + EBS 정도 입니다. 공영방송답게 무려 전세계 18개국 언어로 일본어 첫걸음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18개국어라니 일본이 일본어를 보급하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내용을 보면 일본어 초급단계입니다. 일본어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 히라가나 정도는 따로 배우고 시작해야 될 것 같아요. 히라가나 강의는 없습니다.

 

 

저는 10년전 다락원과 EBS교재로 기초를 배웠는데 진짜 일본어학습과정도 엄청 발전했다는 것을 느낍니다. 무료에다가 멀티미디어로 꽉채워져 있는 내용을 보면... 그리 어렵게 배웠나 싶습니다. '라떼는'기술이 바로 시전이 되네요~

 

 

어쨋든 이제 돈없고 시간없어서 일본어 못배웠다는 말은 못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고요. 초급단계의 분들께 강추합니다. NHK의 일본어첫걸음!

 

좀더 자세한 소개가 되도록 유튜브로도 소개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어학자료는 확실히 영상을 보면 더 와닿는 정보가 많아서 요즘 저도 검색할때 유튜브를 많이 활용합니다.

 

 

1. 일본어첫걸음 소개영상

 

https://youtu.be/0Ei4Fq3-M9o

2. 일본어 첫걸음 홈페이지

 

https://www.nhk.or.jp/lesson/korean/

 

일본말 첫걸음, 무료청취&교재 | NHK월드 라디오일본

일본의 공공방송 NHK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일본어 강좌입니다. 도쿄의 한 대학에서 일본어를 공부하는 안나의 이야기를 들으며 문법과 어휘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www.nhk.or.jp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