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컨텐츠를 만드는 디지콘팩토리입니다.

 

일본어를 1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히라가나를 배울 수 있도록 유튜브 히라가나 강의를 드디어 끝냈습니다.~

 

일본어를 시작하기 위해서 우선 일본어문자에 대해서 알아야겠죠? 그것을 오십음도라고 합니다. 다행히 일본어는 한글보다 글자수와 발음이 적어서 문자는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엄청난 장점입니다, 일본어 잘하는 한국인들이 많은 이유)

 

아래가 일본어 히라가나의 오십음도입니다. 간단하죠? 가타카나나 한자도 같이 쓰지만 일본어는 히라가나부터 배웁니다.

 

일본어 오십음도(히라가나)

유튜브강의는 10분 짜리 6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히라가나에서 발음으로 분류하여 청음,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장음, 단음으로 나누어 올렸으니 필요한 부분만 찾아보기도 좋을 것입니다.

 

 

10년전 다락원일본어 책을 사서 독학을 한후 그 뒤 도쿄에서 일본어학교를 다니면서 느꼈던 초보자의 기분이 생각이 납니다. 그때 혼자 외국에서 뭔가 막막하고 어렸던 저에게 맨투맨으로 가르치고 싶은 기분으로 만들었습니다.

 

 

 

*히라가나를 배우기 위해서 책방에서 교재를 사셔도 좋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히라가나 오십음도 정리된 자료 정도는 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어커뮤니티 같은 곳엔 오히려 시중에 판매중인 교재보다 나은 경우도 있으니까 잘 찾아보세요~! 아니면 위키사전에 나와있습니다. '일본어 오십음도' 라고 검색.

 

 

일반인도 유튜브가 발달하면서 제가 가진 일본어에 대한 지식을 연구 해볼 수 있어서 좋네요. 강의를 만들고 싶은 다른 언어도 있지만 당분간 일본어 쪽에 열심히 올릴 예정입니다.

 

 

https://youtu.be/oSmHXa4zXWM

 

https://youtu.be/J2dfYcZQby4

https://youtu.be/Tt4KmWLuo4w

https://youtu.be/qrIc_idjWLM

https://youtu.be/aCpXCd-m_U8

https://youtu.be/JSkYh2lLzx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