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에서는 파이게임 학습 사이트를 수집한다.

 

향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0. Pygame 공식 홈페이지

 

-> 파이게임의 공식 홈페이지이다. 파이게임 doc 이 있고 몇가지 튜토리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한다.

 

파이게임 저장소에서는 개인들이 오픈소스로 만들어 배포한 수많은 게임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한 게임은 파이썬 환경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다.

 

www.pygame.org/docs/

 

Pygame Front Page — pygame v2.0.0.dev25 documentation

 

www.pygame.org

 

1. The Python Game Book

 

-> 온라인 자습서(tutorial)이다. 내용이 충실하고 순서가 잘 되어 있다.

 

thepythongamebook.com/en:start

 

en:start [The Python Game Book]

 

thepythongamebook.com

2. RIP TUTORIAL PYGAME

 

-> 스택오버플로우 사용자들의 내용을 모아서 온라인에서 발행하는 RIP 튜토리얼의 파이게임이다. 초보자가 보기에는 좀 내용이나 구성이 조잡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오픈소스 개발자들의 현실적인 코드를 볼 수 있다.

 

riptutorial.com/ko/pygame

 

pygame - 파이 게임 시작하기 | pygame Tutorial

pygame documentation: 파이 게임 시작하기

riptutorial.com

3. Making Games with Python & Pygame

 

->invent with Python 시리즈로 유명한 알스웨이가트의 파이썬으로 게임만들기. 종이판은 유료지만 pdf 파일은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inventwithpython.com/pygame/

 

Making Games with Python & Pygame

Making Games with Python & Pygame Making Games with Python & Pygame covers the Pygame library with the source code for 11 games. Making Games was written as a sequel for the same age range as Invent with Python. Once you have an understanding of the basics

inventwithpython.com

4. DevDocs의 Pygame documentation

 

-> 파이게임 공식 홈페이지는 좀 오래전의 디자인이라서 뭐랄까 좀 유행이 지난 느낌이다. pygame doc 을 보는 것도 불편하게 되있다.

 

그래서 개발자들이 모여서 pygame documentation 을 재정비했다. 깔끔한 디자인과 츙분한 설명을 곁들여서 레퍼런스로 쓸말하게 재탄생했다.

 

설명이 상세히 되있는 부분이 좋으니까 파이게임을 사용할 때 궁굼한 점이 있다면 여기와서 찾아본다.

 

devdocs.io/pygame/

 

DevDocs — Pygame documentation

 

devdocs.io

 

5. tech with tim Pygame

 

tim은 코딩 유튜버 및 블로그를 운영하는 캐나다의 개발자이다. 구독자수는 거의 50만명에 육박하는 등 IT기술의 유명인사가 되었다. 유튜브의 강의속도는 매우 빠르지만 세밀한 포인트들을 다 짚고 넘어가는 세심한 강의로 학습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직 20대의 대학생이다! 방학때 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턴을 하고 있다. 이 블로그의 내용을 다 따라할 수 있다면 그럴듯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를 할 때 이 웹사이트의 코드에게서 도움받기 좋아 보인다.

 

www.techwithtim.net/tutorials/game-development-with-python/pygame-tutorial/pygame-tutorial-movement/

 

https://www.techwithtim.net/tutorials/game-development-with-python/pygame-tutorial/pygame-tutorial-movement/

 

www.techwithtim.net

 

이 포스팅에 지속적으로 자료를 추가할 예정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